갤럭시탭 키보드 북커버의 중요성

갤럭시탭 키보드 북커버는 휴대폰과 별도로 테블릿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큰 화면과 스마트폰처럼 편리한 조작 방법으로 편리하게 사용할수있기때분입니다.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각종 악세사리도 많이 있는데요. 부가 기본악세사리가 없는 아이 패드와는 달리 갤럭시탭은 터치팬을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키보드 커버 정도를 많이 구입합니다.
키보드 북 커버가 편리한건 알지만 고가의 제품이라 대신 그냥 북 커버를 샀었는 태블릿의 액정을 보호화고, 유튜브 등 동영상을 볼때 거치대로서의 역할은 충분하지만, 여전히 S폔의 기능을 충실히 사용하는 것으로 갤럭시탭을 사용해 왔었습니다.

갤럭시탭 키보드 북커버를 구입해야하는 이유

고민끝에 ‘키보드 북커버’를 구입하였는데요. 자유로운 타이핑으로 갤럭시탭을 노트북과 비교할수있을정도로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키보드 북커버’는 터치패드가 없는 키보드만 있는 제품으로 포고방식으로 연결이됩니다. 태블릿을 거치할때 포고핀이 자동으로 연결되고, 분리하면 포고핀 접지가 떨어지면서 자연스레 분리가 됩니다. 갤럭시탭에서는 기본셋팅으로 키보드 북커버가 연결되면 DEX모드로 연결이 됩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의 ‘delete’키 옆 ‘Dex”버튼이 있는데 Fn+Dex 키 조합으로 일반모드와 Dex모드를 오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키보드 북커버 연결시 DEX모드로 자동연결 해제하기

키보드 커버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덱스모드로 연결이 되는것이 오히려 불편할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간단한 단축키 만으로도 모드 변경이 가능하기때문에 매번 덱스모드를 실행할 필요는 없기때문입니다.

자동 덱스모드 해제를 위해서는 ‘설정’ > ‘기기 간 연결’ > ‘Samsung Dex’ 에서 ‘북커버 키보드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시작’을 해제 하면 됩니다.

dex자동실행해제

dex자동실행 해제방법

삼성 Dex모드

덱스모드는 테블릿을 노트북 처럼 편리한 화면 배율과 조작을 가능하게합니다. 덱스모드의 시작은 핸드폰을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능을 기본으로 합니다. 지금은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windows와 연결’, ‘휴대폰 연결’과 같은 윈도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좀 더 다양한 고급기능도 가능하지만, dex 모드는 이전 단계의 기술입니다. 핸드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해 핸드폰의 자원(기능)을 컴퓨터로 수월하게 조작하는 기능입니다. 불과 몇해 전 일이지만, 핸드폰 속사진을 컴퓨터로 쉽게 고속으로 이동할 수 도 있고, 컴퓨터 속에 파일을 핸드폰으로 이동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또한 핸드폰의 작은 키보드 터치대신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해가며 편리하게 입력한다는 것은 획기적인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런 본연의 단계는 앞에서 설명한 ‘휴대폰과 연결’이라는 기본앱에서도 충분히기 때문에 태블릿에서 오히려 더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